1. 려운
본명은 고윤환이며 1998년생으로 25세입니다.
전라북도 전주시 출생입니다.
181cm, 65kg, A형입니다.
전주 용흥초등학교, 전주혜성중학교, 전일고등학교를 나오고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재학 중입니다.
소속사는 럭키 컴퍼니입니다.
2017년 SBS드라마 '사랑의 온도'로 데뷔했습니다.
SNS로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출연작으로는 사랑의 온도, 당신은 너무합니다, 닥터 프리즈너, 인서울 2, 소녀의 세계, 18 어게인, 오! 삼광빌라!, 어른연습생,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꽃선비 열애사 등이 있습니다.
MBC예능 나 혼자 산다 이장우 편 427회에 특별출연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로 S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중학교 때는 꿈이 군인이었다고 하네요.
꽃선비 열애사는 첫 사극이라고 합니다.
2. 꽃선비 열애사
가상 역사극으로 로맨스에 미스터리가 가미된 장르라고 합니다.
월화 드라마로 오후 10시에 방영됩니다. 총 18부작입니다.
연출은 김정민
극본은 권음미, 김자현이 썼습니다.
'꽃선비 열애사'는 싸인, 마녀보감, 라이어게임, 절대 그이 등을 제작한 아폴로 픽쳐스와
겨울연가, 해를 품은 달, 닥터스, 동백꽃 필 무렵 등을 제작한 팬 엔터테인먼트가 제작했다고 합니다.
원작은 김정화의 '꽃선비 열애사'라는 웹소설입니다.
주 촬영지는 청송군이라고 하네요.
김정민 감독은 인터뷰에서 원작의 기본은 그대로 가져가지만 주변 이야기가 더 추가되고 디테일이 다르다며 차이점을 말했습니다.
출연진은 려운 이외에 더 글로리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준 신예은, 강훈, 정건주 등이 있습니다.
신예은은 JYP 소속으로 3번째 지상파 주연 작품이라고 합니다.
조선시대에 가상의 셰어하우스 조선판 하숙집에서 펼쳐지는 여러 가지 이야기를 다룬 듯합니다.
사랑을 글로만 배운 여주인 윤단오(신예은), 그리고 이 객주에서 세명의 훈남들이 기거하게 됩니다.
윤단 오는 양반가의 막내딸이었지만 아버지의 죽음으로 사정이 안 좋아져서 객주를 운영하게 된 설정이라고 합니다.
려운은 가슴에 목검을 품고 다니며 홀로 있는 것을 좋아하는 설정입니다. 정건주는 대대로 유명한 양반가문의 출신이지만 서자라는 이유로 홀대받는 설정입니다. 김시열은 놀기를 좋아하지만 불의를 참지 못하는 설정입니다.
사랑에 뜨거운 남자 무과 준비생인 강산(려운) , 직진남 문과준비생 정유하(정건주), 매력이 넘치는 문과준비생 김시열(강훈)
이 3 남자 중 단오와 맺어질 사람은 누구일까요.
1화에서는 개그맨 박휘순이 특별출연 했습니다. 진상으로 나온 박휘순은 퇴치하는 단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단오와 강산, 김시열, 정유하는 서로 힘을 합치는 한편 궁을 나온 폐세손 이설을 쫒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긴장감 있게 나왔습니다.
2화는 21일 오후 10시에 방영됩니다.
포스터들이 화사하고 한복이 정말 예쁘네요.
조선 로맨스 느낌이 물씬 나네요.
그럼 앞으로 시청률 고공행진을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