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필
1981년 9월 29일생으로 42세입니다.
경기도 성남시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154.7cm, 45kg, A형, 213mm, 왼손잡이라고 하네요.
학력으로는 금빛초등학교 (졸업), 성남여자중학교 (졸업), 성남여자고등학교 (졸업)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 (체육학 / 학사)
경기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 석사)이라고 합니다.
가족으로는
부모, 여동생 2명이 있으며,
딸 공하이(2013년 4월 25일생)가 있다고 하네요.
대한민국의 펜싱 선수 출신 해설자로 감독,
2008 베이징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이였으며 2012 런던 올림픽 동메달리스트입니다.
2. 방송활동 및 선수시절
방송에도 모습을 보였는데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노는 언니에 출연했고 2021년에는 골 때리는 그녀들에도 출연했으나 수술 이후 부상으로 인해 하차했다고 합니다.
2020 도쿄 올림픽 시기에 MBC 펜싱 해설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이후 석정도시개발 스포츠단 펜싱 감독도 맡고 있다고 합니다. 2021년 4월 9일 대한체육회 이사에 선임되었다고 합니다.
2011년 11월 20일 사이클 선수 공효석과 결혼했고 2013년 4월 25일 딸을 출산했다고 합니다.
2023년 8월 20일 공효석이 본인의 SNS에 남현희와 합의 이혼했음을 밝혔습니다.
다음날인 8월 21일 남현희도 SNS를 통해 이혼을 알렸으며 딸의 양육은 엄마인 남현희가 한다고 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자곡동에 "남현희 인터내셔널 펜싱 아카데미"라는 이름의 펜싱 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3년 1월 9일에 전청조를 만나고 결혼 발표가 뉴스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선수시절 기록으로는,
아시아 최초의 국제펜싱연맹 랭킹 1위
역대 최연소 펜싱 국가대표
국제 대회 개인전 최다 우승
(18회: 아시안 게임 2연패, 아시아선수권대회 6회, 유니버시아드 1회, 그랑프리 4회, 월드컵 5회)
2021년까지 펜싱 연봉 역대 최고 기록이라고 하니 선수로써의 기량이 정말 뛰어났던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올림픽 펜싱 역사상 4개 대회 연속으로 출전한 유일한 선수로, 최초의 여자 메달리스트, 유일한 플뢰레 여자 개인전 메달리스트, 메달을 2개 이상 획득한 최초의 선수이며, 플뢰레 종목에서 메달을 2개 이상 획득한 유일한 선수로
구본길, 박태환 등과 함께 아시안 게임 공동 최다 금메달리스트(6개: 개인전 2연패, 단체전 4연패)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 플뢰레 종목 최다 우승자(13회: 개인전 6회, 단체전 7회)
유니버시아드 펜싱 종목에서 우승한 최초의 대한민국 선수이자 ,
플뢰레 종목에서 우승한 유일한 대한민국 선수라고 합니다.
작은 키(154cm)에서 비롯된 '땅콩 검객'이란 별명은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별명이라고 합니다.
3. 여담, 논란
집안 형편이 어려웠던 적이 있는데 어머니가 딸의 뒷바라지를 위해 암을 숨긴 채 식당일을 한 적도 있다고 부모님과 함께 방송에 나와 밝히기도 했습니다.
김래원의 팬으로 유명하며 이를 알게 된 김래원이 남현희의 경기를 응원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전청조 관련 사기 사건에 대해서 피해자라는 동정 여론은 거의 없고, 허영심에 눈이 멀어 외도 및 환승 이혼을 한 남현희 본인이 자초한 일이라는 비난이 많습니다.
그동안 자신의 이혼 사유를 공효석의 잘못이라고 말해 온 것과는 달리 자신이 전청조와 만나며 받은 선물의 인증 숏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기도 했고, 이혼 발표 후 재혼 발표까지 걸린 기간이 두 달로 매우 짧았던 것이 이유인 듯합니다.
이혼을 밝힌 것이 8월인데 이미 3월에 둘이 여행 갔던 사진까지 올린 것이 있어, 이혼의 유책 배우자는 누구인지에 대해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혼 후 초고속으로 재혼 발표를 한 것도 여론이 좋지 않았던데다가, 재혼 상대자가 사기꾼인지 아닌지에 대한 기본적인 사리 판단은 불구하고 남자인지 여자인지 성조차 제대로 분별하지 못하는 어이없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결국 재혼 발표 3일 만에 결별 선을 하며 전국민의 관심을 끌게 됩니다.
상술한 대로 전청조와 관련되어 사기 공범 의혹을 받고 있으며, 출국 금지 조치를 받게 되었습니다.
남현희 씨는 혐의를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아무쪼록 모든 일이 순리대로 풀리기를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