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정린 프로필 나이 키 결혼 남편

by Gin-84 2023. 5. 24.
반응형

1. 프로필

 

1984년 8월 24일 출생했으며 40세입니다. 

159cm, A형이라고 합니다. 

가족으로 배우자 권우상(82년생) 2023년 3월25일 결혼했다고 하네요.

혜성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 학사),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언론학 / 석사)

TV CHOSUN 보도본부 탐사보도부 기자로 현재 재직하고 있다고 합니다. 

2002년 MBC 팔도모창가수왕 대상을 수상하며 방송에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승기의 스승인 가수 이선희의 첫번째 제자였지만  6개월간 가르쳐도 노래 실력이 늘지 않아 그만두었다고 하네요.

그 이후 연예 리포터, 배우, 프로그램 진행자, 라디오 DJ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을 해왔다.

2000년대까지는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지만, 

2006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중계정으로 거짓으로 남성 연예인들과 열애설을 만들고, 여성 연예인들을 비하한 것이 밝혀지면서 예능계에서 활동을 접습니다. 

2012년  TV CHOSUN 방송기자로 전직한 것이 알려집니다. 문화부를 시작으로 사회부를 거쳐, 2016년 6월부터 정치부 소속으로 있었으며  지금은 (2023년 5월 기준) 탐사보도부에 속해있습니다. 

 

 

2. 논란

2006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익명으로 자신에 대한 칭찬을 하는 등의 자작극이 알려집니다.

당시 일부 커뮤니티와 팬카페에서 조정린과 연관된 칭찬글이 꾸준히 올라왔는데, 이러던 중 한 포털 사이트의 게시판에 꾸준히 올라오는 조정린 관련 글이 모두 유사한 제목 형식과 문체가 들통납니다.

각기 다른 ID를 사용했지만, 해당 사이트는 ID를 자의적으로 바꿀 수 있는 사이트였고 특히 몇몇 글들은 현장에 있던 사람과 같은 내용이었기 때문에 더욱 논란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런 글들을 올리는 사람이 모두 '222.235.xxx.186' 라는 IP를 사용해 네티즌들은 '조정린이 아닐지라도 누군가(가령 조정린의 팬)이 이러한 글을 올리고 있다'라고 추측하게 됩니다.

이후 조정린의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캡쳐한 사진을 올리는 게시글에서 자기 계정 관리자만 볼 수 있는 Edit, '관리'(Setting) 등이 떠있는 사진을 캡처해 올리면서 진실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후 예능계에서 자취를 감췄습니다.

단순히 본인 칭찬 정도였다면 뭐 그럴수도 있지라고 생각했겠지만,  온갖 연예인을 거론하며 망상을 하는 명예훼손 수준이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강경준, 이민우, 타블로 등과의 가짜 열애설을 지어내거나, 김혜수, 손예진, 최지우 등이 조정린에게 창피를 줬다며 비하하기도 하고, 그 정체를 드러내라는 등 여성 연예인들을 지속적으로 깎아내리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특히 김혜수의 경우엔 청룡영화제 이후에 올린 것인데, 오히려 제3자가 봤을 땐 모든 연예인들이 리포터로 나온 조정린에게 잘 대해줬지만  조정린으로 추정된 해당 게시자는 다른 연예인이 아닌 김혜수만 비난했다고 하네요.

대표적으로 거론된 연예인들이 저 정도이고, 실상 본인과 방송에서 한 번이라도 엮였던 인물들은 다 욕하고 다녔다고 합니다. 당시 온라인상에서는 자작극이었단 게 팩트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이미지가 바닥을 치게 됩니다.

이후 방송계에서 빠르게 자취를 감춘 이유도 사실 이런 내막 때문에 평판이 나빠져서 관둔 것으로 예상되네요.

애초에 이미지가 밝고 순수한 이미지였기때문에 대중의 배신감이 더욱 컸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JTBC 기자 시험을 합격한것도 논란이 있었다고 하네요.

2013년 9월 6일, TV조선 연예정보 프로그램에서 KBS 황수경 아나운서가 남편과 파경이라는 증권가 선전지를 보도했다가, 파경설에 분노한 황수경 아나운서와 남편에게 10월 10일 명예훼손에 대한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당하기도 합니다. 피소당한 사람은 조정린을 포함  TV조선의 편집국장과 해당 프로그램 제작진등 총 7명이었다고 하네요.

 

TV조선 측에서는 연예계 가십으로 사실을 보도한 것은 아니라고 했지만 프로그램 소개에는 '저널리즘에 입각한' 이라고 해놓고서는 문제가 되자 말을 바꿔 더욱 공분을 샀습니다. 

결국 TV 조선측은 사과를 하고 이후 소송을 취하했다고 합니다. 

 

3. 결혼

조정린은 한 프로그램에서 3월에 결혼한 사실을 밝혔으며 현재 임신 중이라고 합니다.

만난지 6개월만에 결혼했다고 합니다. 

남편은 2살 연상으로, 법무법인(유한) 서울센트럴 소속의 변호사라고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건승을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